하루를 아껴 쓰는 시간 관리의 비결 5 가지

매일 아침에 눈 뜨면 우리는 86,400초의 시간을 선물을 받는다.
성공을 위한 가장 중요한 자산이다.
어떻게 하면 이 시간 자산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까?

평범한 사람은 시간을 소비하고,
성공한 사람은 시간을 투자한다.

성공한 사람과 평범한 사람 사이의 주요한 차이는 바로 시간 활용 능력이다.
자본주의 안에서 승부를 결정짓는 요소는 제한된 시간 속에서 얼마만큼 아웃풋을 뽑아내느냐?가 관건이다.

<스티븐 코비>가 제시하는 시간 관리의 비결 5 가지를 통해 하루를 알차게 늘려 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하루를 아껴 쓰는 시간 관리법 5가지


1.시간 사용 습관 파악

하루 동안 무엇을 했는지 정확하게 일지에 기록하고 일주일 동안을 분석하는 것은 관리의 핵심!
어떻게 시간을 소비하고 어떤 활동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하는지 파악할 수 있다.
이것은 시간 관리에 대한 자기 인식을 높이고 비생산적인 습관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된다.
스마트폰 사용량이 많은 경우, 이를 줄이는 방법을 찾거나 효율적이지 않은 작업을 줄이는 방법을 고민할 수 있다.
데일리 리포트하루를 매 시간 단위로 쪼개서 항목별 소요된 시간을 기록하면 낭비된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2.일의 우선순위 정하기

일의 우선순위를 정해서 중요한 일을 먼저 처리하면 더 많은 성과를 얻을 수 있다.
중요도 순서로 작업을 분류한다.
중요하면서도 긴급한 일과 중요하지만 긴급하지 않은 일을 구분하여 처리하면 창의성을 향상시키고 시간관리에 더 나은 방법을 발견할 수 있다.


3.일의 일부를 다른 사람에게 위임

모든 일을 혼자 하려고 하면 효율성이 떨어진다.
업무를 나누고 권한을 위임하는 것은 업무의 레버리지 효과를 활용해 더 많은 것을 이루기 위한 시간 관리의 핵심이다.
특히 팀 작업에서는 다른 사람들에게 일부 업무를 맡기고 협력하여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자신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다른 사람의 강점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4.일 시작 전 전 방해요소 제거

미리 계획을 세우는 사전 작업이 일을 바로 실행하는 것보다 시간관리에 더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하자.
계획을 먼저 세우면 방해요소를 예방하고 작업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
방해 요소를 제거하고 집중력을 높이는 것은 작업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정리된 작업 환경과 집중을 방해하지 않는 조치를 취해보자.


5.집중력 좋은 시간 활용

자신의 집중력이 잘 되는 시간에 일을 하는 것은 시간 관리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중요한 전략 중 하나다.
모두가 똑같은 시간대에 효과적인 것은 아니므로 자신의 생산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시간대를 파악하고 집중하여 업무를 처리하자.
이른 아침을 활용하면 조용하고 방해받지 않는 환경에서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늦은 저녁보다는 오전 10시 이전에 업무량의 50%를 처리하는 것이 좋다.


정리하며

<스티븐 코비>가 제시하는 시간 활용법 5가지를 통해 우리는 짧은 시간을 시간관리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다시 1번 강조 하지만 소비된 시간은 지속적인 가치나 이익을 얻을 수 없다.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소비해 버린다.
직장에서 고정적인 급여를 받고 일하는 경우가 대표적이다.
시간은 우리의 소중한 자산, 가장 귀한 선물은 ‘현재(present)’다.
시간관리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우리의 미래가 결정된다.
“하루를 아껴 쓰는 시간 관리의 비결 5가지”를 통해 우리의 성공과 행복을 더 가깝게 만들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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