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말

북마크릿 기능으로 단축을 쉽게

url을 줄이기 위해서는 원본 url을 복사해서 입력창에 붙여넣기를 해야 합니다. 그런데 링크가 많은 경우 반복적인 작업을 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로운데요. 북마크릿 기능을 이런 번러로움 없이 아주 간단하게 링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는 크롬을 추천합니다.

대시보드에 접속합니다.

통합도구 --> 도구들을 클릭합니다.

북마크릿을 클릭합니다.

jabascript로 시작하는 소스코드를 끝까지 복사해 둡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즐겨찾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름은 기본적으로 도구들 이라고 현재 페이지 이름입니다. 이것을 수정하셔도 됩니다. 완료 버튼을 클릭후 다시 도구들 항목은 불러옵니다. 그리고 더보기를 선택합니다.

북마크 수정창이 따는데요. 이름은 도구들에서 빠른단축으로 수정하였습니다. 그리고 URL부분에 처음에 javascript 소소코드를 복사한 값을 붙여넣기를 한후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의 측면 패널 표시 아이콘을 클릭하면 탭이 나오는데요. 읽기 목록과 북마크가 나옵니다. 여기에서는 원활한 작업을 하기 위해서 북마크를 선택합니다.

 

빠른 단축 항목이 아래쪽에 있었지만 마우스로 드래그 해서 위쪽으로 올려둡니다. 그럼 이제 링크를 생성해볼까요?

줄이고자 하는 웹페이지를 띄운 후 빠른단축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링크가 생성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반드시 로그인 후에 하셔야 하며, 로그아웃이 된 상태에서는 스크립트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하지 않았습니까?
우리에게 연락하세요